더 많은 수익 올리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5월 15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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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편집 방법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작년부터 네이버 블로그에는 쿠팡 파트너스를 적용하고 티스토리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해서 운영해오고 있다. 구팡 파트너스의 경우는 블로그 외에 다른 곳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물건 리뷰를 올릴 때나 지식인에서 물건 추천 답글을 올릴 때에도 사용하고 있다. 그렇게 1년을 운영했더니 작은 금액이지만 일정 부분 수익이 발생했다. 블로그를 통해 많은 돈을 벌겠다기보다는 평소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하는데 보태는 정도로 생각했기에 이 정도 수익으로도 만족하고 있다.

블로그로 용돈 벌기 1탄 : 쿠팡 파트너스 1년 활동 후기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 글을 쓰기는 했지만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차원이었지 이걸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블로그를 꾸준하게 하기 위해서는 작지만 분명한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는 생각..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승인이 나면 구글에서 핀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보내준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다들 어렵다고 하는데 나는 6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했고 상업적 목적으로 운영한 것도 아니라서 그런지 신청하자 마자 승인이 바로 났다.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더라도 글을 꾸준히 올린 기록이 있어야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 것 같다. 우편물이 도작하면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 핀번호를 입력하면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다.

100달러가 넘으면 내 지급계좌로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금액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100달러가 넘을 때마다 자동으로 수익을 넣어준다. 그 동안 중계수수료와 송금 수수료 등의 비용을 줄여볼까 고민하다가 지급계좌 등록을 미뤄왔는데 어느 은행에 가도 수수료는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나서 내 메인 은행 계좌를 등록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수수료 50%가 감면된다는 사실에 작은 위안을 받을 뿐이다.

일 년 활동 기준이라고 하지만 하루 평균 200회 조회수로는 하루에 1달러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 바쁜 일정 속에서 글을 정기적으로 올리기 어렵다보니 조회수를 올리기가 어려웠다. 애드센스로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돈을 벌기가 어렵구나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작년 말에 올린 글 하나가 다음 메인에 올라가면서 이틀 동안 조회수가 6만을 찍었다. 엄마의 컴퓨터를 고쳐드린 평범한 후기였고 조회수를 고민하여 쓴 글도 아니었는데 다음 메인에 올라간 이후로 많은 분들이 내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블로그를 찾아왔다.

엄마는 시간이 지날수록 아름다워지는 오래된 물건을 좋아하시는 로멘티시스트다.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 받은 물건은 절대 버리지 않고 전자제품은 한 번 구입하면 최소 20년은 써야 한다는 신념 때문에 부품이 없..

작년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대부분 여기서 발생했다. 조회수 6만을 찍고 난 후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보니 대략 15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 이 정도인데 네이버 메인에 노출된다면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겠지만 아쉽게도 네이버 검색에는 티스토리 포스팅이 잘 검색이 되지 않는다. 2년 전쯤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이 변경이 되면서 그렇게 되었는데 나도 그 당시 평균 조회수 500회에서 100회로 떨어진 후 현재 상태를 유지 중이다.

조회수는 포스팅의 양과 정비례 관계이기 때문에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많이 올리면 된다. 수익을 더 올리고 싶다면 1일 1포스팅을 기준으로 꾸준히 글을 올리면 되지만 이렇게 하려면 정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나는 내 일상이 방해받지 않은 정도로만 글을 올리는 편이라 지금은 일주일에 글 하나 올리면서 하루 조회수 200회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얼마 전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지급 계좌를 등록했더니 하루 만에 내 통장으로 블로그 수익이 지급이 되었다. 내가 노력해서 생긴 돈이기는 하지만 그냥 공짜로 돈이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올해는 블로그를 좀 더 열심히 해서 일년 수익을 좀 더 올려야겠다.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좋아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블로그 활동을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성과를 가시적인 형태로 보여주는 수익 창출만큼 동기 부여가 되는 것이 없다. 통장으로 들어오는 수익이 생기니 벌써부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 목표는 일 년에 100만원 벌기다. 내년 이 말 때쯤 이 글을 보며 늘어난 수익에 더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나스의 잡동사니

오늘 이야기 할 것은 블로그 수익의 가장 기본이 되는 CPC로 수익내는 법 에 관한 이야기이다.

CPC광고는 저번에 설명한 것처럼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주는 시스템으로

처음에는 수익이 작지만 대체적으로 방문자수에 비례하여 수익이 증가 하기 때문에

내가 블로그를 키워 나갈수록 탄탄한 수익을 보장해주는 광고이다.

그러면 CPC의 종류 는 어떤 것이 있을까.

사실 CPC 모델로 수익을 주는 사이트들을 찾아보면 엄청나게 숫자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저렇게 세가지로 분류한 이유는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를 제외하고는 큰 수익을 얻기가 힘들기 때문에.

물론 그 외의 곳에서도 큰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그건 자신만의 노하우로 인해 특수케이스가 된 것이므로 배제하고 이야기 하겠다.

일단 오늘의 중점이 될 애드센스를 뒤로하고

먼저 애드포스트 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수가 없어서

대안책으로 네이버에서 직접 만든 시스템인데

(물론 기술적으로 애드센스를 달수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나름 경쟁사라고 생각해서 못달게 하겠지.)

애드센스에 비하면 수익이 많이 부족한편이다.

아무래도 광고주 수가 구글에 비해서는 많이 딸리겠지.

그렇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하나로 그나마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나정도의 방문자수를 가지고 애드포스트 수익을 낸다면 정말 쥐꼬리만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으니 그냥 부착하도록 하자.

가입조건 은 최소 2개월의 운영기간과 충분한 컨텐츠가 조건이다.

(네이버는 일단 방문자수가 한국에서는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CPC말고도 돈벌수 있는 것이 많은편이니

네이버에서 하지말아야지 하는 생각은 하지말자.)

사실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애드센스를 떼놓고 수익을 이야기 할 수가 없다.

그만큼 탄탄하고 수익률이 좋은 곳이 없기 때문에.

어떤 회사가 구글보다 더 많은 광고주를 모을수 있겠나 ㅋㅋ

거기다가 부지기수로 망하는 광고대행사들 사이에서 탄탄함으로 말하면 구글은 군계일학이다.

그러니까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는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수익을 원한다면 꼭 사용할 수 있도록하자.

애드센스의 장점을 살펴보면 제일 먼저 타 CPC에 비해서 단가가 높다는 점 이다. 역시나 위에서 말한 이유 때문에.

그리고 애드센스의 경우는 블로그를 제외하고도 자신의 사이트 등에 부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유튜브와도 연동 하여 자신이 만든 영상에도 광고를 달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의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

인터넷 방송국인 아프리카tv의 BJ들도 자신의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뒤 인지도 상승효과와 함께 애드센스로도 큰 수익을 낸다고 들었다.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본 포스팅은 < 원본 : How to Make Money from Yield Farming (not financial advice) >의 번역본으로 Cyclos 사이클로스 네트워크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커뮤니티 투자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오타나 번역 관련 문의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이자 파밍은?

이자 파밍은 수익을 내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에 암호화 자산을 락업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이자 파밍은 여러분이 이미 소유한 자산에 대해 수익을 최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주어진 자산의 미래 가치를 추측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투자 또는 트레이딩이라는 차별화됩니다.

암호화 자산을 홀딩하고 싶지 않은 경우,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해 파밍해야 더 많은 수익 올리기 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홀딩해 노출될 수 있는 급격한 가격변동을 겪지 않고도 DeFi에서 누릴 수 있는 높은 이자를 맛볼 수 있게 합니다.

이자 파밍은 고정 수입원인가요?

고정적 수입원으로 마케팅된 여러 투자처는 사실 매우 긴 시간과 적극적인 관리를 요구합니다. 부동산을 구매 또는 빌리는 것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처음 집을 구입하는 경우, 경매에 참여해야 하며 가치 모델을 만들고 여러 서류를 작성한 뒤, 집을 보수하고 여러 기회를 비교하며 세입자를 찾고, 해당 재산을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유지해야 합니다. 더 많이 투자할 수록 부동산 투자의 최적화가 쉬워집니다.

이자 파밍 또한 시작할 때 여러 DeFi 프로토콜에 대해 배워야 하는 단계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이자 파밍은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수동적 또는 능동적일 수 있습니다. 가장 수동적인 방법은 파밍 전략을 제안하거나 자동적으로 실행하는 이자 집계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여러분은 직접 활발하게 프로젝트를 리서치하고 이들의 이자를 비교하며 더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탐구할 수 있기도 하며, 여기에는 더욱 많은 실사가 필요하고 리스크 또한 큽니다. 투자하는 만큼 돌아옵니다. DeFi는 매우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이자를 최대화하려면 계속해서 자본을 회전시켜야 합니다.

이자 파밍을 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창업자들이 코드를 이용해 사용자 자산을 출금할 수 있게 만들어 돈을 가지고 도망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코드가 명망 높은 기업으로부터 감사를 받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리스크

코드에 버그가 있거나 코드를 이용해 착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제 3자가 자산을 해킹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 레이어 1 블록체인이 존재하며, 이들은 리스크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않습니다. 몇몇 체인은 분산화되지 않았으며, 잠재적 착취가능성이 있고, 정부 규제로 인해 셧다운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인터랙션에는 토큰 전송보다 더 많은 가스비가 필요합니다. 현재 이더리움 가스비는 개인 트레이더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Arbitrum과 같은 레이어 2 또는 Avalanche와 같은 저렴한 체인에서도, 이자 파밍 전략에는 여러 트랜잭션이 수반되기 때문에 수수료가 많이 쌓일 수 있습니다. 많은 이자 파밍 전략은 토큰 출금을 요구하며, 이를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변환하고 복리를 위해 다시 예치하는 행위에 매우 높은 가스비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토콜은 일시적 유동성 채굴 인센티브 또는 갑작스런 트래픽 스파이크로 인해 엄청나게 높은 이자를 가집니다. 이는 우리가 자산을 옮기는 일에 있어 활발하게 참여할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때는 납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자 파밍을 하며 보다 수동적인 입장을 취하고 싶다면 보다 지속 가능한 이율을 제시하는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산 규모가 큰 경우, 수수료/보상이 보다 큰 자산 기반에 희석되기 떄눈에 자본을 예치하는 것은 이율을 급격하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본이 많은 경우 우리는 유동성을 흡수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야 합니다.

머니 마켓은 누구나 수익을 위해 자산을 빌려줄 수 있게 합니다. 이 자산은 다른 자산을 빌리기 위한 담보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머니 마켓의 예로는 Compound, Aave, Tranquil Finance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의 자산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머니 마켓을 이용하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머니 마켓은 수익성이 뛰어난 유동성 채굴 보상을 대출자와 대여자에게 제시하곤 합니다. 이는같은 자산을 반복적으로 빌리고 빌려주는 재담보 설정이라는 전략을 열어주며, 유동성 리스크를 제거하는 동시에 이자를 높여줍니다.

우리는 락업된 자본에 대한 수익을 다음 공식을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C = 십진법으로 나타낸 담보화 계수

Tranquil Finance는 대출 및 대여의 경우 모두 요금 지불을 해 줍니다.

현재 Tranquil Finance가 제시하는 이율로, 여러분은 반복해서 빌려주고 빌리며 락업한 USDT에 대해 100% APR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자는 근본적으로 지속가능하지 않으며, 대출자들이 빌려준 사람에게 값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이 경우 프로토콜이 사람들에게 값을 지불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된 머니 마켓인 Tranquil Finance는 플러스 금리를 대출자에게 지급합니다. 반대로, Compound는 대출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해 재담보 설정의 수익성을 떨어뜨립니다.

롱과 숏을 대출과 대여로 변환

대출은 암묵적으로 자산을 공매도하며 롱 포지션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BTC를 빌려주는 경우, 이를 ETH를 빌리는 데 사용하고 빌린 ETH를 USDC로 변환합니다 - BTC 가격이 상승하면, 우리는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대출금을 갚고 우리가 저장한 BTC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그러나, 빌린 ETH의 값이 올라가는 경우, 이는 우리가 더 큰 금액의 USDC를 갚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보유한 크립토 포트폴리오가 다른 자산들에 비해 롱이며, 다른 자산들이 숏인 경우, 이 자산을 예치로 변환하고 숏을 대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 뒤, 우리는 대출한 자산을 스테이블코인으로 변환해 다른 곳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저이율 자산을 사용해 파밍할 스테이블코인 대출

우리는 첫 게시물에서 USD가 ETH/BTC에 비해 더 나은 이자를 제공한다는 점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산에 대한 효과적인 이자 파밍 전략은 이를 머니 마켓에서 스테이블코인을 빌리기 위한 담보물로 활용하고, 이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높은 이자를 파밍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의 대출은 미초과 담보입니다. 이는 우리가 넣은 만큼만 돌려받는다는 뜻입니다. 또, 청산율 및 청산 수수료가 있습니다. 프로토콜은 안전 마진이 높아 가격이 급변하거나 이용자가 미초과 담보 상태가 되더라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유동성 공급

Curve Finance는 여러 종류의 스테이블코인 팜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스테이블코인이 동등하게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신뢰받는 스테이블코인은 USDT, DAI 그리고 USDC입니다. 종종,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대가로 더 높은 이자를 제공하지만, 신뢰도가 낮은 담보화 또는 비교적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몇 가지 예로, MIM, FRAX 더 많은 수익 올리기 그리고 sUSD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프로토콜이 사람들이 해당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유동성을 공급하고 홀딩하도록 인센티브를 주며 늘어난 리스크에 대해 만회하려 하기 때문에 이자가 더 높습니다.

이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에 가장 위협이 되는 요소는 바로 디페깅(depegging) 입니다. 이는 스테이블코인이 더 이상 $1에 거래되지 않을 때를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트레이더들이 디페깅된 스테이블코인을 당신의 유동성 풀에 대해 교환해 가기 때문에 유동성 공급자들은 가치가 떨어진 스테이블코인만 더 많이 갖게 됩니다. 따라서, 유동성 공급자로서 당신은 풀 내 모든 스테이블코인의 디페깅에 대한 리스크를 떠안게 되는 것입니다.

불안정 자산에 대해 유동성을 공급할 때 가장 주의깊게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바로 비영구적 손실입니다. 두 가지 자산에 대해 유동성을 공급할 때, 당신은 어느 트레이더나 당신과 거래할 수 있게 하며, 거래 가격은 가격 곡선의 알고리즘에 따라 정해집니다. 유동성 공급자는 트레이딩 수수료의 일부를 받으며 수입을 얻습니다. 그러나, 한 자산의 가격이 급변하는 경우 트레이더들은 우리의 유동성 풀로부터 차익거래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유동성 공급자들의 손실로 이어집니다. 바로 이것을 비영구적 손실 이라고 부릅니다. 비영구적 손실은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이기 때문에, 이자 파밍 시리즈 다음 게시물에서 비영구적 손실을 계산하고 모델화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Cyclos가 출시되면, 우리는 안정 및 불안정 풀 모두를 갖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사의 집중형 유동성 모델이 스테이블코인 풀에 높은 이율을 제공할 것이라 믿습니다.불안정 풀에서 집중형 유동성은 LP들에게 생성되는 가스비 및 비영구적 손실 모두가 커집니다.

전통 시장에서 자산을 능동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며 투자하고 싶은 사람은 인덱스 펀드 또는 헤지 펀드에 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자 파밍계의 헤지 펀드가 바로 이자 집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파밍을 하고 싶지만 탐색하는데 시간을 소모하고 싶지 않거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굳이 이해하고 싶지 않은 경우 사용하기에 완벽합니다.

이자 집계기는 서로 다른 DeFi 프로토콜 및 전략을 활용해 사용자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자 집계기는 신뢰도가 높은 프로토콜을 찾기 때문에 여러분이 따로 스마트 컨트랙트 리스크를 분석하고 가장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것들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또, 이자 집계기는 여러분의 자본을 자동으로 복리화합니다. 집계기 없는 이자 파밍은 종종 사용자가 직접 팜에 자산을 재예치해야 복리를 달성하게 하며, 이는 시간 소모적이며 가스비 측면에서도 비효율적입니다.

Rari Capital, Yearn Finance, Beefy Finance가 이자 집계기의 좋은 예입니다.

위는 Rari Capital 풀입니다. 이들은 최적의 전략을 찾아 팜에 이자를 더해줍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무얼 배울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시작해 보는 것이며, 이자 파밍은 시작하기에 최고의 방법입니다. 당신은 지갑 사용법, 프로토콜 간 자산 브리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사용법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게임에 스킨을 입히고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코인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으로 당신은 DeFi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이자를 파밍해 보세요.

* 해당 포스팅은 투자 관련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포스팅된 글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서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 웹 사이트의 수입에 어떤 요소가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궁금중이 많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스센스는 많은 블로거 및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에게 주요 수익 모델입니다. 애드센스의 가장 좋은 점은 트래픽 요구 사항이 없으며 TOS를 준수하는 거의 모든 블로그 / 웹 사이트를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블로거는 애드센스 계정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려면 트래픽이 필요하고 고품질의 트래픽(즉, 광고를 클릭해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주는 사람)을 목표로 합니다. 그게 무슨 뜻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충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어떤 방법으로 일어나는가

구글 애드센스에는 CPC 및 CPM 기반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 이제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

CPC – 클릭당 비용 – $0.02 에서 $1 사이입니다 ( 최대 100 달러까지 가능하지만 매우 드문 경우 )
CPM – 1,000 회 노출 당 비용
RPM – 1,000 회 노출 당 수익
CTR – 클릭률 – 더 많은 수익 올리기 100 회 노출 당 클릭 수입니다 . 틈새 및 광고 게재 위치에 따라 1 % 에서 10 % 사이의 차이가 있습니다 .
페이지 뷰 , 노출 수 및 수입과 같은 다른 용어 나는 거의 직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CTR = ( 광고 클릭 수 * 100) / 페이지 조회수

내 블로그에 월 10,000 회의 페이지 조회수와 800 개의 애드 센스 광고 클릭 수가 있는 경우에는 CTR 은 0.8 % 입니다 .

CTR = (800 * 100) / 10000 = 0.8 %

구글 애드센스에 대부분의 광고는 클릭당 비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즉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할 때마다 비용이 청구됩니다.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에는 영구적인 금지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 CPM 기반 광고는 거의 없습니다 . 즉 , 방문자가 클릭을 하지 않고 광고를 보는 경우에도 비용이 발생하지만이 광고비용은 매우 적으며 대부분의 광고주는 이러한 광고 형식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카카오 애드핏 같은 경우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보는 경우에도 구글 애드센스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럼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이러한 모든 주요 요인 중에서 CPC 와 CTR 이 있습니다 . CPC 는 나라마다 다릅니다 . 미국 , 영국 , 캐나다 , 호주 등 1 단계 국가에서 트래픽이 발생하면 CPC 가 높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2 단계 및 3 단계 국가에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CPC 는 낮습니다. 한국의 경우는 낮은 편의 속합니다.

CPC 는 또한 타겟팅하는 키워드에 따라 다릅니다 . 다이어트 , 건강 등과 관련된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경우 해당 부문의 광고주간에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CPC 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 따라서 엔터테인먼트나 교육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틈새 시장에 있다면 그 쪽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클릭당 비용 (CPC) 이 우수하다고 가정 해 봅시다 . 좋은 CTR 도 필요합니다 . 즉 ,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의 광고를 클릭하기를 원한다면 광고 게재 위치 , 트래픽 소스 , 웹 페이지 로딩 시간 및 기타 많은 요인과 같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보통 두 가지 방법 에 달려 있습니다 . 이 두 방법 를 결합하면 광고의 실적 및 RPM 이라는 광고의 실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페이지 RPM = ( 예상 수입 / 페이지 뷰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수 ) * 1000

예상 수입 = CPC * 총 클릭 수 = CPC * CTR * 100

예를 들어 블로그의 RPM 이 2 달러라고 가정하면 페이지 뷰를 $2 / 1000 정도로 만들어야합니다 . 그런 다음 약 10,000 회의 페이지 조회수가 발생하면 20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 따라서 RPM 이 5 달러 인 경우 10,000 페이지 조회 시마다 50 달러가됩니다 . 블로그에 하루 평균 10,000 페이지의 조회수가 발생하는 경우 (RPM 3 달러로 월 300,000 페이지 조회를 의미하는 경우 )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

총 수익 = RPM * 페이지 뷰 / 1000 = 5 * 300 = 1500.
즉 월 300,000페이지 즉 30만 뷰를 달성한다면 한 달에 약 $1500 (대략 160만원) 를 벌 수 있습니다 . 물론 더 많이 더는 사람도 존재하고 덜 버는 사람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티스토리 편집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신 블로거라면 누구나 어떻게 하면 좀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실 겁니다. 저는 다양한 강의와 유튜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 중 티스토리 편집을 통해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 합니다.

이 글은 어찌보면 제 노하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사, 유튜버 분들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글이니 될 수 있으면 여러분만 읽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밀

html 편집에 익숙하신 분들이나 이제 개념을 이해하신 분들은 이번 글에서 얻어가시는 것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티스토리는 html 편집과 css 편집을 통해서 의도적인 수익 상승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하시는 스킨에 따라 스킨편집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글을 전체적으로 한번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는 블로그 스킨의 수정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먼저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스킨편집을 통한 방법인 만큼 앞서 다른 글들을 읽어보시고 적용하신 분들이라면 따라오시는데 문제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어떤 부분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는 앞서 다른 글을 한 번 읽어주세요.

위 링크를 통해 어디로 들어가야 편집을 시작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읽어보시면 좋으실 거에요. 그리고 제목 아래에 있는 작성자와 날짜 같은 것도 깨끗하게 지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내 블로그에 있는 글 중 하나를 열어주시고 창 하나를 더 열어서 블로그 스킨 편집창을 열어주세요. 열어둔 블로그 글 우측클릭으로 검사를 통해 아래 사진처럼 창을 열어주세요. 이 화면을 통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수정해야하는지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구글-애드센스-수익-증가-방법

블로그 수익 늘리는 편집 방법

보통 CTR 클릭률, 페이지뷰, CPC 단가 등에 따라 사람마다 수익률에 큰 편차를 보입니다. cpc는 사실상 우리가 조정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보니 일률적인 컨트롤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CTR의 경우 우리가 의도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 CTR에 집중하셔야만 합니다. 저 또한 다양한 사례를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고,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례를 겪어보면서 위반 사례에 걸리지 않는 가이드라인을 찾아내었습니다.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하는 이유

이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제가 단순히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방법만 알려드린다면 나중에 활용하시기 힘드실 것 같아 개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결과적을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는 3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1. 첫번째 : 송출된 광고에 관심이 있어서

우리가 집어넣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는 사용자 관심사가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기념일을 맞이해 선물을 보던분이라면 글을 보던 도중 선물과 관련된 내용의 광고가 나온다면 광고를 눌러볼까요? 지나칠까요? 상황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저라면 당연히 클릭해 볼 것입니다.

2. 두번째 :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해당 광고에 있는 것 같아서

명확히 무엇을 찾아야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해당 광고가 자신이 찾던 '무언가'에 대해 알려줄 것 같아서 클릭해보는 경우입니다. 뭐 클릭해본다고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까 말이죠.

이 부분은 따로 글 하나로 새로 요약해 드릴테니 개념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3. 세번째 : 잘못 눌러서

특히 티스토리가 많이 노출되는 다음의 경우 사용자 연령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의도치 않은 클릭이 다른 블로그에 비해 종종 일어나죠.

다른 부분은 저희가 손대기에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이 '잘못 눌러서'라는 부분을 어느 정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아무도 생각치 못한 편집 방법

저도 이 방법은 다른 강의들에서 알게된 방법입니다.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가 강의로 처음 공개되었을 때만 해도 이 방법은 정말 혁신적인 것이었죠.

스킨편집이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만을 수정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 디자인적인 요소가 클릭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를 불러옵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햇지만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가독성을 신경 쓰셔야만 합니다. 글의 본문 넓이, 제목 크기, 폰트 크기 등이 해당 요소이며 이 중에서도 제목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제목이 중요할까요? 바로 상단 광고와 붙어있기 때문이죠. 저도 다양하게 테스트해보았지만 수익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이 상단 광고였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제목과 함께 보이는 부분이기에 이 부분을 부각시켜 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편집 방법

이제 본격적인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 보시면 실행하기 힘드니 될 수 있으면 PC에서 보시면서 바로 적용해보시면 도움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렷듯이 이 부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부분을 수정해주셔야 하는지 아시는게 중요합니다. 일단 블로그 글 중 아무거나 하나 열어주세요. 그리고 F12 또는 마우스 우클릭 > 검사 를(크롬 브라우져 기준) 통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을 열어주세요.

구글-애드센스-수익-증가-블로그-편집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편집 방법

위 사진과 같은 창이 열리셨다면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셀렉트 버튼을 눌려 제목 근처로 마우스를 이동해보세요.

블로그-편집-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편집 방법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제목 구역외에 조금이라도 다른 색으로 표시되는 공간이 함께 보여질때가 있으실 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세요.

구글-애드센스-수익-증가

이런식으로 수정 위치를 찾으시면 되며, 사용하시는 블로그 스킨에 따라 다소 표시되는 항목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열린 창을 통해 이것저것 만져보시면서 수정하실 위치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해당 창에서는 아무렇게 수정하고 실험해도 F5 또는 새로고침을 통해 원상복구 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이 화면에서는 온갖 수정을 해보아도 실제 블로그에는 아무 영향이 없으니 수정해가며 찾고 싶은 부분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위치를 찾았다면 이제 블로그 스킨편집 창으로 이동해주세요.

애드센스-수익-증가-방법

아까 찾은 부분을 복사하여 해당 블로그 편집화면 css 찾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쉽죠? 제 글을 읽어오신 분들이라면 이 정도 수정은 어렵지 않게 해내실 수 있으시라 생각합니다.

블로그-스킨-편집-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편집 방법

지난번에 제가 알려드린 작성자 및 작성일자 수정방법을 활용하시면 제목 밑에 아무것도 없이 바로 광고가 송출되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두시면 제목과 연관된 광고가 송출될 경우 보다 깔끔한 가독성 덕분에 광고의 클릭률이 상승하게 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보았을 경우 좀 더 클릭률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죠.

이것을 잘 활용하셔서 추가적인 수정을 만져보실 분들은 광고 위쪽 공간 여백을 늘리셔서 모바일에서 보았을 때 첫 화면 전체가 광고로 보이게 만들어주시면 의도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실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요즘은 누구나 컨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시대이다보니 조금만 관심을 기울인다면 수익을 창출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만약 현재 하시는 일과 함께 추가적인 수익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통해 연봉 상승을 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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